떨어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 BEST 5"

2021. 10. 12. 10:49문학

728x90

 

 

떨어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 BEST 5"

 

 

 

 

낮은 자존감은 이유는 보통 '나 자신'에 있습니다.

타인의 시선에 자신을 재단하고 잘난 것에 나를 비교만 해서 자신을 내리 깎기 때문이죠.

사랑을 받는 것에는 단,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나 자신을 사랑해야 하는 것이죠.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나를 사랑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 살아가며 힘든 삶을 이어나가는 오늘의 당신은 당신을 사랑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낮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위한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글귀를 통해 내면의 나를 사랑하고 안아주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당신은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으니까요.

 

 


 




 


 

낮은 자존감을 단단하게 만드는 다섯 가지

하나,

단번에 완벽해지려고 하지 말고 번번이 나아지려고 할 것.

둘,

어제보다 마음에 드는 오늘을 살고 다가오는 내일을 두려워하지 말 것.

셋,

상처는 쉽게 받지도 말고 가볍게 주지도 말 것.

넷,

매사에 부담을 가지지 말고 부정은 버릴 것.

다섯,

너의 가치와 의미를 잃지도 잊지도 않을 것.

나를 연약하게 만들었던 것은

다름 아닌 자신감과 자존감을 잃은 나 자신이었다는 것을 잃지 말자.

책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中

 


 

사랑과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당신을 위한 에세이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를 읽고 잃었던 행복을 되찾아보세요!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 - 교보문고

사랑과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당신에게 | “이 불안에 끝이 있을까?” 끝나지 않는 불안함에 지친 당신을 위한 위로 에세이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 누구나 불안함을 안고

www.kyobobook.co.kr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 - YES24

`사랑과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사람에게“당신의 안온을 위한 에세이『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불안함에 하루를 보내는 당신을 따스히 안아주는 윤글 작가의 첫 번째 에세이

www.yes24.com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