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가 연애를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21. 9. 23. 10:46

728x90

 

 

 

20-30대가 연애를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30대 수많은 사랑을 경험했지만 연애는 점점 더 어려워지죠.

왜 우리는 연애를 하면서 후회만 쌓아가고 있을까요?

그건 주변사람들의 시선이나 말또는 상처받기 싫은 마음에 도망치는 경향이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책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를 통해

우리가 앞으로 사랑 앞에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고 싶은 사랑하면서 살아요 우리 :)

 


 

 

 

 

 


 

우리가 원하는 사랑이란 무엇일까?

 

 

헤어졌던 사람을 다시 만나는 일. 보통 이것에 대하여 부정적인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아.

흔히들 결말을 아는 슬픈 영화를 재차 보는 일이라고 하잖아. 그래, 그 말도 맞아.

분명 헤어졌을 때의 이유가 있었을 거고 상대로부터 이질감을 느끼고

이별을 결심하기까지의 그 모든 순간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해.

잘못하면 상처에 상처를 더하는 것밖에 되지 않을 테니까.

그렇지만 나는 네가 다시 만나 보고 싶은 사람이고 다시금 해 보고 싶은 사랑이라면, 그래도 된다고 말해 주고 싶어.

누가 뭐래도 선택은 너의 몫이야.

 

그 연애는 네가 했던 거고, 그 사람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도 너일 테니까.

왜, 봤던 영화도 다시 보면 처음에보이지 않았던 부분이 새롭게 보이기도 하고,

듣던 음악도 다시 들으면 전에 들리지 않았던 소리가 새로이 들리기도 하잖아.

 

그리고 애초에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상처받기 좋은 구석이 생긴다는 거니까,

애정으로부터 흐르는 아픔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네가 원하는 사랑을 맘껏 하면서 살아. 그것도 나쁘지만은 않아.

 

 

책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中

 

 

 

 

사랑과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당신을 위한 에세이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를 읽고 잃었던 행복을 되찾아보세요!

<구매링크>

 

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 - YES24

`사랑과 사람으로부터 상처받은 사람에게“당신의 안온을 위한 에세이『나는 너의 불안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어』불안함에 하루를 보내는 당신을 따스히 안아주는 윤글 작가의 첫 번째 에세이

www.yes24.com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